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철도차량부품 R&D 국산화 위한 ‘국제인증 획득 및 특허 전략 온라인 화상 세미나’ 개최
  • 작성일 2021-06-10
  • 조회수 3,755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1. 6 10. (목)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단TF

담 당 자ㅣ단장 이영근(042-615-5960) 담당 황인규(5962)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철도차량부품 R&D 국산화를 위한

‘국제인증 획득 및 특허 전략 온라인 화상 세미나’ 개최



□ 한국철도가 국가R&D 과제로 수행 중인 철도차량부품개발 국산화 사업의 실용화 지원에 팔을 걷었다.


 ㅇ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은 정부출연금 1천220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 연구개발 사업으로, 자생 가능한 철도산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국철도가 총괄 추진하고 있다.


□ 한국철도(코레일)는 10일 오후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연구 성과물의 국제인증과 특허 획득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 이번 세미나는 국제인증과 특허 관련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함께 참여 연구기관이 직접 전문가에게 궁금한 사항을 질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ㅇ 먼저 국제인증 관련 전문가가 국내외 인증 현황을 소개하고, 국제인증 성공사례와 획득 절차에 대해 발표했다. 뒤이어 이날 철도차량부품개발 사업단의 고문변리사로 위촉된 발표자가 특허 창출 전략과 특허침해 회피방안에 대한 강의를 했다.


□ 한편 한국철도는 철도차량부품개발 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이 전문적인 특허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구 과제별로 전담 고문변리사를 지정했으며, 인증 전문기관이 진행하는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사업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 이영근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단장은 “철도차량부품 국산화를 위해 연구 개발에 힘쓰는 사업 참여 기관들과 협력해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210610 세미나.jpg 다운로드
hwp 문서 210610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실용화 지원 화상세미나 개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