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열차 승차권 예매 더욱 편리해진다
  • 작성일 2013-11-15
  • 조회수 2,68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열차 승차권 예매 더욱 편리해진다
-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결제․발권 원스톱 통합 서비스 제공
- ‘코레일톡’ 발권매체 추가 및 ‘대신 결제 서비스’ 확대



□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열차 승차권을 스마트폰 코레일톡으로 발권을 받고,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사람도 다른 사람을 통해 승차권을 발권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19일부터 시행된다.


□ 코레일은 홈페이지를 통한 열차 승차권 발권 방법을 프린터로 인쇄하여 출력하는 홈티켓과 일반 휴대폰 문자로 전송되는 SMS티켓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코레일톡 발권’도 가능하도록 한다.


   ○ 즉 열차 승차권 예매가 예약과 결제․발권을 한 번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 이번 조치는 PC를 통해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열차 승차권을 예매하고 휴대가 편한 스마트폰의 코레일톡에서 발권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승차권 요금을 결제하고도 발권하지 않아 예약이 자동취소 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고 휴대폰에 승차권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기존에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구입만 하고 발권 받는 것을 잊어버려 예약이 취소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여정이 변경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열차가 출발하기 1일 이내로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등에서 반환하면 수수료가 전혀 없도록 운영한다.


□ 또한 인터넷 사용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노부모나 어린 자녀, 장애인 등을 위해 ‘대신 결제 서비스’도 대폭 개선된다.


   ○ ‘대신 결제 서비스’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다른 사람이 승차권 대금을 ‘대신 결제’ 및 ‘대신 받는 분’을 등록, 열차를 이용할 사람이 역 창구에서 승차권을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 현재는 열차 출발 3일전까지의 열차만 해당이 되었으나, 19일부터는 당일날 열차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그리고, ‘대신 결제 서비스’와 유사하지만,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찾아가지 않고 열차를 이용할 사람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도 도입한다.


□ 이와 함께 어르신이나 시각 장애인들의 승차권 예약을 위해 철도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열차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는 ‘전화우대예약 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문의하면 된다.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언제 어디서든 들려오는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기울일 것이며, 누구나 편리하게 열차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