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아이 보육 걱정하지 마세요!”
  • 작성일 2013-11-04
  • 조회수 2,32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아이 보육 걱정하지 마세요!”
대전 상서동에 여섯 번째 직장 어린이집 개원
가족 친화적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 위해 더 확충키로



□ 코레일은 대전 대덕구 상서동에 여섯 번째 직장 어린이집을 4일 개원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개원할 ‘코레일 대전어린이집’은 대전 대덕구 인근 지역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보육 수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것으로 지상 2층의 단독 건물에 전용면적 610㎡(약 185평), 80명의 어린이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건립됐다.


  ○ 주요시설은 보육실, 유희실, 식당, 놀이시설, 교사실, 실외놀이터 등으로 제반사항은 『영유아보육법』을 준수했다.


□ 코레일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근무인원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지난 2005년 서울 오류동에 직장 어린이집을 첫 개원하였으며, 2008년 부산 당감동에, 2009년 대전 소제동과 제천 영천동에, 그리고 지난 1일에는 순천 조곡동에 다섯 번째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여 운영하고 있다.


□ 또한 코레일은 직원들의 자녀 보육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2014년까지 세 개의 어린이집을 추가로 개원해 향후 전국에 총 9개의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국민행복시대에 여성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가족 친화적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경력의 단절을 막고 직장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직장어린이집의 지속적 확충이 업무능률의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