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철도 테러 꼼짝마!”
  • 작성일 2013-11-05
  • 조회수 2,570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철도 테러 꼼짝마!”
- 주요역 경찰견 탐지활동으로 국민안전 도모 -



□ 코레일은 5일부터 서울역 등 전국 주요역 이용고객의 대테러 안전을 위하여 평상시에도 경찰견 탐지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그동안은 주요 안전점검 대상 시설로 지정된 역을 대상으로 월 1회 폭발물처리반과 탐지팀이 안전점검을 시행하였으나, 이번부터는 경찰청의 적극적인 협조로 평상시에도 안전점검팀이 폭발물에 대해 주기적으로 탐지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 안전점검팀 : 폭발물처리반, 탐지요원, 탐지견으로 구성


  ○ 또한 탐지활동 뒤에는 매월 경찰과 코레일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취약점 분석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함으로써 철도테러 예방 등 철도 역구내에서 한 차원 높은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게 되었다.


  ○ 그 밖에도 주요역과 해당 지방경찰청 대테러 작전계의 핫라인을 구축하여 위기상황이 발생한 경우 즉각 대응하기로 하였다.


□ 코레일은 경찰견 탐지활동이 시행됨에 따라 그동안 역 구내에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건의 신고가 접수될 경우 사실 여부의 확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으나, 앞으로는 신속한 확인으로 여객대피와 열차지연 운행 등의 고객 불편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 한편, 이번 조치는 최연혜 코레일 신임 사장이 부임 후 본사 초도 업무보고 시 “철도테러 방지대책을 정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추진하라”는 지시에 따른 것으로 안전철도 실현에 대한 최 사장의 강력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철도 구역 내에서의 테러 등 각종 범죄행위를 선도적으로 예방하기 위하여 평시부터 경찰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탐지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더 안전한 철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