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수도권 동북부지역 현장 안전 활동
  • 작성일 2022-03-03
  • 조회수 1,18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3. 3. (목)

매    수ㅣ총 3 매

담당부서ㅣ언론홍보처

담 당 자ㅣ처장 임인순(042-615-3121) 부장 홍종환(3133)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수도권 동북부지역 현장 안전 활동

이문차량사업소서 철도차량 중·경정비 점검과 사고복구 장비 확인

광운대역 찾아 승강설비 설치공사 현장 살피고 직원 안전보건 철저 당부



 

□ 나희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3일 수도권동부지역관리단과 이문차량사업소, 광운대역, 성북승무사업소를 차례로 방문해 차량 정비, 사업현황, 직원 안전보건 상황 등을 점검했다.


□ 나희승 사장은 3일 오전 수도권동부지역관리단의 업무보고를 받은 후 직원 격려와 함께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세심한 보건 관리를 당부했다.


□ 이날 오후에는 이문차량사업소에서 사고복구장비와 광역전철차량, KTX-이음, 누리로, ITX-새마을의 중·경정비 작업 현황 등을 살폈다. 


□ 이어 광운대역을 방문한 나희승 사장은 광운대역 역세권 개발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공사 현장을 찾아 시설물 이전 등 사업시행자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전하게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ㅇ 또한 PSD 개량,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 승강설비 설치공사와 관련해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의 산업재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하고 직원 감염 발생 등 비상 상황시 업무 연속성 유지를 위한 필수인력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부탁했다.


□ 마지막으로 성북승무사업소를 찾아 업무보고를 받고 전동열차 기관사, 승무원이 열차에 오르기 전 하는 건강상태 체크, 코로나19 증상 유무와 음주여부 점검 등 출무신고 과정을 점검했다. 


□ 봉상영 코레일 광운대역장은 “승강설비 설치, 역세권 개발사업 등 공사로 인한 시민?산업재해 예방 노력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와 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나희승 사장은 “철도차량에 대한 철저한 정비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복구를 위한 신속한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고 “직원 모두가 빈틈없는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사명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파일
jpg 문서 220303 광운대역 로컬관제실.jpg 다운로드
hwp 문서 220303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수도권 동북부지역 현장 안전 활동.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220303 이문차량사업소.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