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5일 가족여행을 위한 ‘가족愛카드’ 출시
  • 작성일 2012-12-03
  • 조회수 2,59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KTX 가족석 40% 할인 및 우선 예약권 제공


2명 이상 일반열차 이용 시 어른 운임의 20% 할인


□ 코레일은 오는 12월 5일부터 철도를 이용하는 가족단위의 여행객을 위한 전용상품인 ‘가족愛카드’를 전국 역에서 발매한다.


□ ‘가족愛카드’를 이용하면 ‘KTX 가족석’에 대해 우선 예약권이 부여되며, 4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 KTX 가족석 : ‘가족愛카드’ 출시로 KTX 일반실 중앙, 서로 마주보는
                      좌석(4명)인 ‘KTX 동반석’ 명칭을 새롭게 변경.
 
   ○ KTX 가족석에 대한 우선 예약기간은 열차별 출발 1개월 전~3일 전까지이며, KTX 가족석은 내년 1월 5일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 내년 2월 1일부터는 등록된 가족 중 동시에 2명 이상이 새마을호, 무궁화호(누리로), 통근열차를 이용하는 경우 어른 운임의 20%을 할인받을 수 있다.


   ○ 코레일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된 가족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할인된 승차권에 가족 이름이 표기된다.



   ○ ‘가족愛카드’가 없는 고객들도 열차 출발 2일전부터는 ‘KTX 가족석’을 15%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 ‘가족愛카드’의 구입 신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자유여행패스’ 코너에서 가족(친인척 포함 최대 7명)을 등록하고 연회비(4만6천원)를 결제하면 된다.


   ○ ‘가족愛카드’ 발급은 고객이 역 창구를 방문하여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증명서로 사전에 홈페이지에 등록한 명단이 ‘가족’임을 확인 받으면 된다.


□ 유재영 코레일 여객본부장은“‘가족愛카드’ 출시를 계기로 보다 많은 가족들이 승용차 대신 편안하고 안전한 철도를 이용하여 행복한 기차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