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KTX특송 서비스 새해부터 광주역도 실시
  • 작성일 2006-01-02
  • 조회수 8,21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KTX특송 서비스 새해부터 광주역도 실시

철도공사, 내달 2일부터 송정리역에서 변경



□ 새해부터는 KTX특송 서비스를 광주역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는 그 동안 호남선 송정리역에서 취급하던 KTX특송 서비스를 내달 2일부터 광주역으로 옮겨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호남선 송정리역의 경우 광주 도심에서 벗어난 곳에 위치해 고객들의 특송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불편이 있어 2006년부터 송정리역 취급을 중단하고 대신 광주역으로 옮겨 시행하게 된 것이다.


 ○ 철도공사 관계자는 “광주역에서 KTX특송서비스가 시행되면, 인구 밀집 지역에 더욱 가까워져 편의가 크게 증대되어 개인은 물론 기업 차원의 서비스 이용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KTX특송 서비스는 경부선 서울, 광명, 대전, 동대구, 부산역과 호남선 용산, 광명, 서대전, 익산, 송정리, 목포역 등에서 시행되어 왔다.


○ KTX특송서비스는 한국 철도공사가 지난 8월부터 시작한 소화물 당일 배송 서비스로, KTX의 빠른 속도와 도로 사정이나 기상 여건에 관계없이 정확한 시간에 배송이 이루어진다는 등 큰 장점이 있어,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 특히 폭설로 도로가 마비되었던 지난 21~23일에는 택배, 화물운송, 항공 등  호남지역 대부분의 물류 서비스의 가동이 중단 되었지만 KTX특송서비스는 정상 운영되어 고객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 KTX특송서비스는 앞으로 더욱 확대, 강화될 전망이다. 한국 철도공사는 2006년에 천안․아산 역에서 신규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으며, 각 역 KTX특송서비스 수화 물 접수처의 크기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KTX특송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KTX특송 콜센타 1588-5825 또는 홈페이지
   www.15885825.com를 이용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