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포토) 코레일, 태풍 피해 “이상무” 전국 선로 일제점검
  • 작성일 2023-08-14
  • 조회수 1,98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태풍 피해 “이상무” 전국 선로 일제점검
18일까지 전체 4천 여km 선로 집중 점검 … 늦더위 대비도 ‘꼼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큰 피해 없이 태풍이 지난 가운데 ‘전국 선로 및 구조물 태풍 피해 일제점검’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오늘(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육안으로는 별다른 이상이 없었던 ‘수해가 발생하거나 열차가 서행한 구간’을 좀 더 집중적으로 살펴 선제적으로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진행한다.

특히, 태풍의 추가 피해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선로 순회를 강화하며 △비탈사면 △낙석우려개소 △울타리 △배수로와 싱크홀 등의 취약개소를 집중적으로 살핀다.  

이상이 발견된 곳은 즉시 보수를 진행하고 추가 정비가 필요한 부분은 야간작업 및 유지보수 장비를 투입해 이달 말까지 정비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은 태풍 이후 이어지는 폭염으로 레일온도가 50~55도 이상 시 고속열차는 230km/h, 일반열차는 60km/h 이하로 서행한다. 고온에 선로가 휘어지는 위험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특히,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시간대에는 실시간 온도 측정을 강화하고 전국 133곳에서 자동 살수 장치로 물을 뿌리며, 하루 2회 선로점검 등의 선제적 안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 레일온도가 구간별로 64-74도 이상일 때는 열차운행을 중단 
 






파일
jpg 문서 0814 (1).jpg 다운로드
jpg 문서 0814 (2).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0814 [포토] 코레일, 태풍 피해 이상무 전국 선로 일제점검.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