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승객 줄서는 O·V트레인 상복도 터지네
  • 작성일 2014-01-10
  • 조회수 2,90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승객 줄서는 O·V트레인 상복도 터지네
- 2013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 선정 -



□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과 V트레인이 ‘2013년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이하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에 나란히 선정됐다.


  ○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은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비즈니스앤TV가 후원하고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했으며,


  ○ 2013년 한 해 동안 소비자로부터 가치와 만족을 얻은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분야별 조사와 소비자 투표,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 이로 인해 코레일은 앞서 ‘2013년 우수디자인’ 수상과 ‘2013년 하이스트브랜드’ 공공브랜드 부문 대상 선정에 이어 ‘2013년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을 수상함으로써 3관왕을 차지했다.


□ O·V트레인은 낙후된 산업철도 노선과 지역의 자연·문화유산을 창의적으로 접목한 신개념의 관광전용열차로 지난해 4월 개통한 이후 연일 만석을 기록하는 등 최고의 철도여행 코스로 자리 잡았다.


□ O트레인과 V트레인은 백두대간 오지를 일약 관광명소로 부각시키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등 공익성과 수익성면에서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 산간 오지였던 분천역과 폐광촌인 철암역은 이용객이 1일 10여명에서 1,000명 이상으로 늘었고, 정차역마다 마을주민들이 직접 지은 농산물을 가지고 나와 파는 ‘반짝 장터’가 생기고 있다.


  ○ 코레일은 O·V트레인 운행으로 연간 37만3천여명이 이용하고,  2017년까지 1,980개의 일자리와 1,567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O트레인과 V트레인은 앞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3년 우수디자인’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 코레일 기차여행상품 통합 브랜드명 ‘렛츠 코레일(Let’s Korail)’도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3년 하이스트브랜드’ 공공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 한편, O·V트레인은 겨울을 맞아 관광 콘텐츠를 확충하고 눈꽃 여행객을 유혹하고 있다.


  ○ 지난달 초 승부역, 양원역, 비동임시승강장, 분천역을 연결하는 낙동강 비경 트레킹 코스(11.9km)가 개통된데 이어,


  ○ 승부역에서는 O·V트레인 승객을 위한 눈썰매장과 임시 먹거리 장터가 문을 열었다.


  ○ 또한 V트레인은 오는 3월까지 매주 금, 토요일 분천에서 철암까지 야간에 별밤열차를 운행하며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