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국민행복+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 작성일 2014-01-27
  • 조회수 2,42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국민행복+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2만 여점의 기증물품 판매 수익금 전액 불우이웃돕기 활용
사랑의 연탄나눔 등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실천 줄이어



□ 코레일은 설명절 맞이 소외계층 지원금 마련을 위한 ‘국민행복+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 1월 27일(월) 대전역 맞이방에서 열린 이번 바자회는 코레일이 주관하고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코레일유통, 코레일관광개발, 대전역 입점매장 등 많은 기관의 후원 아래 진행됐다.


□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의 코레일 임직원 및 후원기관이 기증한 2만 여점의 기증물품이 판매됐으며, 수익금 전액과 잔여 물품은 불우이웃돕기에 쓰이게 된다.


 ○ 바자회의 취지에 발맞춰 대전역 입주 매장들은 대전역 이용 고객들을 위해 10~20% 할인(일부매장 및 품목 제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했다. 매장 수익금 중 일부 역시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된다.


 ○ 아울러 바자회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따뜻한 차(茶)를 대접하고, 코레일의 사회공헌활동 우수사진을 전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졌다.


□ 또한 설 명절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는 행사가 전국의 12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시행된다.


 ○ 특히 28일(화)에는 철도 115주년을 기념하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동구노인종합복지관 등 NGO단체와 공동으로 철도주변의 어려운 이웃 115세대에게 연탄 34,500장과 라면 300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에 적극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고객님들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코레일은 앞으로도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알찬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여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 한편, 코레일은 사람, 세상, 미래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철도 ‘국민행복 코레일’을 구현하기 위해 ‘해피트레인’, ‘코레일빌리지’ 등 코레일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펼쳐 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바 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