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철도공사, 이달 20일부터 열차표 우편배송서비스 실시
  • 작성일 2006-12-14
  • 조회수 6,94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기차표 부모님께 우편으로 보내드리세요”
철도공사, 이달 20일부터 열차표 우편배송서비스 실시


□ 이달 20일부터 예매한 열차표를 전국 어느 곳에서든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는 우정사업본부와 공동으로 ‘철도승차권 우편배송서비스’ 결제시스템을 개발, 이달 20일부터 무궁화호이상 모든 열차의 좌석승차권을 등기우편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열차표를 우편으로 보내거나 받기 원하는 고객은 출발일 이틀 전까지 철도회원 홈페이지(www.qubi.com)를 통해 열차표를 예매한 다음 우편배달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해당 열차표는 다음날까지 배달되고, 배달요금은 일반 특급등기우편요금보다 53%가 저렴한 1천5백원(별도)이다.


 □ 김천환 여객사업본부장은 “배달되는 승차권에는 별도의 인사말을 적을 수도 있어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친지에게 전하는 효도상품 구실을 톡톡히 할 것”이라며 “내년 중으로는 서비스를 전화를 통한 우편배송까지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한편, 철도공사는 우편배송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내년 2월 중순까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열차운임 10%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용객 중 106명을 추첨해 100만원권 KTX패밀리 상품권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철도회원 홈페이지 또는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