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중소 협력사 품질인증 지원 나선다
  • 작성일 2013-08-07
  • 조회수 2,27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중소 협력사 품질인증 지원 나선다
- 지원대상 9개사 선정, 협력사 품질혁신 및 경쟁력 강화 기대 -



□ 코레일의 협력사 자생력 강화 프로그램이 동반성장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코레일은 중소 협력사 품질관리역량 강화 및 생산제품 품질향상을 위한 2013년 「협력업체 품질인증취득 지원사업」 최종 대상업체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 「협력업체 품질인증취득 지원사업」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모기업의 경쟁력’이라는 취지 아래 품질규격 인증 지원을 통해 우수협력사를 육성하고, 나아가 열차 운행의 안전성 확보 및 한국철도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삼삼, 고구려엔지니어링(주) 등 9개 업체이며, 코레일은 ISO9001, GS, NET 등 7개 제품인증분야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 지원금 한도내에서 품질인증 취득을 위해 소요된 비용의 75%를 실비로 지원하게 된다. 
   ○ 지원 대상은 공사 거래처로 등록된 중소기업 중 인증기관이 요구하는 품질관리 수준에 부합하는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연구개발실적, 산업재산권 보유 등 6개 평가항목을 통해 선정되었다.   
 
□ 코레일은 2012년에도 총 7개사를 선정, 중소기업 품질관리시스템 및 공인기관 품질인증을 지원함으로써 생산제품에 대한 품질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켜 우수 협력업체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 최순호 코레일 재무관리실장은 “코레일은 협력사가 단순한 거래상대방이 아닌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사업파트너라는 인식하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동반성장 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