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중부내륙선 KTX-이음 판교역 연장운행’ 개통식 개최
  • 작성일 2023-12-28
  • 조회수 56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중부내륙선 KTX-이음 판교역 연장운행’ 개통식 개최

코레일, 지역주민·고객대표 등과 시승행사도…이제 충주~판교 65분

1월 한 달 열차운임, 연계 관광지 할인 등 연장 개통 프로모션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8일 오전 충주역에서 ‘중부내륙선 KTX-이음 충주~판교 연장운행’ 개통식과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지홍 국토교통부 철도국장, 이종배 국회의원,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임종일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 윤승조 한국교통대학교 총장과 정정래 코레일 부사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코레일 고객대표로 구성된 대국민 시승단 300여 명이 KTX-이음을 타고 충주역과 판교역을 오가는 시승행사도 진행됐다.


중부내륙선 KTX-이음이 28일부터 판교까지 연장운행을 시작한다. 이제 충주부터 판교까지 65분 만에 갈 수 있게 됐다. 운행 횟수는 하루 8회(상행 4회, 하행 4회)로, 운임은 일반실 12,300원, 우등실 15,300원이다. 


정정래 코레일 부사장은 “이번 연장 운행으로 중부내륙 지역에서 KTX-이음을 타고 수도권 도심의 관문인 판교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이 지역의 도심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고속열차 수혜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 운행으로 국민의 교통편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이번 연장 개통을 기념해 내년 1월 한 달간 운임 할인 등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중부내륙선 2인, 3인 묶음 50% 할인상품 ‘둘이서·셋이서 반값’ 

 △ KTX-이음 타고 판교역 편도 5회 이용 시 1회 무료 이용쿠폰 제공(코레일멤버십 회원 대상) 

 △ 숙박, 카셰어링, 주요 관광지 제휴 할인(KTX-이음 충주역 도착 고객)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일
jpg 문서 1228.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1228 ‘중부내륙선 KTX-이음 판교역 연장 운행’ 기념식 개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