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운전대 놓고 남도로 봄맞이 가볼까
  • 작성일 2014-03-03
  • 조회수 2,55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운전대 놓고 남도로 봄맞이 가볼까
코레일, 특별관광열차 15회 운행
S-train, 정기열차 프로그램도 풍성



□ 봄맞이 남도 여행을 떠난다면 열차여행이 답이다. 장시간 운전의 피곤함 없이 열차의 흔들림에 몸을 맡기면 어느새 아지랑이 피는 남도의 봄이다.


□ 코레일은 3월부터 특별관광열차와 남도해양열차 등 봄맞이 기차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월) 밝혔다.


  ○ 광양매화축제(3월 22일~30일), 구례 산수유꽃축제(3월 22일~30일) 등 이름난 남도의 축제뿐만 아니라 아지랑이 피는 시골마을까지 기차로 떠나는 편안한 봄 여행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 [열차여행 패키지로 한번에 OK] 남쪽으로 봄꽃을 맞으러 가는 가장 편한 방법은 남도의 축제에 맞춰 운행하는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다. 단 모두가 가고 싶어 하는 지정된 날짜에만 운행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 코레일은 3월 한 달에만 지리산 산수유, 광양 매화마을 등으로 15편의 특별관광열차를 운행하고, 정기열차를 이용한 관광프로그램도 전국 주요역 여행센터와 기차여행 전문여행사에서 마련하고 있다.


  ○ 서울, 용산, 의정부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 부전, 경북 김천 등 전국에서 출발하기 때문의 선택의 폭이 넓다. 또 현지 이동 수단도 연계되어 있어 굳이 승용차를 운전하느라 도로에서 고생할 일이 없다.


  ○ 특히 코레일은 광양매화축제에 23, 28, 30일 3차례 팔도장터관광열차를 운행한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광양매화축제, 광한루, 남원 공설시장 등을 돌아오는 일정이다. 요금은 프로그램 구성에 따라 1인당 5~7만원선.


  ※ 문의 :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코레일관광개발 1544-7755


□ [남도여행은 S-train으로 통한다] 정해진 일정의 단체 여행이 싫다면, 지난해 개통한 남도해양열차(S-train)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 S-train이 남원, 구례구, 순천, 보성, 진주, 하동, 광양 등 남도의 주요 관광지를 매일 운행하기 때문에 봄꽃여행 떠나기에 안성맞춤이다.


  ○ 특히 순천시는 3월부터 S-train과 용산발 KTX 도착시간에 맞춰 ‘순천만 에코힐링투어’ 버스를 매일 운행한다.


  ○ KTX나 S-train을 타고 순천역에서 내리면 선암사-낙안읍성-순천만 등 순천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다시 열차 시간에 맞춰 역까지 데려다 준다.


  ○ 순천 외에도 S-train을 이용해 남원, 오동도, 벌교, 보성, 순천만 등 남도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프로그램은 서울역, 용산역, 대전역 등 수도권 주요역 여행상담센터에서  안내하고 있다.


※ 문의 : 서울역(02-3149-3333), 용산역(02-792-7789), 대전역(042-253-7960), 순천역(061-745-7785), 부산역(051-440-2513)


□ [열차+카셰어링으로 호젓하게] 포근하게 뻗어있는 남도의 산자락과 언덕배기 마을 담벼락에 핀 꽃을 호젓하게 보고 싶다면, 열차로 현지까지 이동해서 역에서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방법을 권한다.


  ○ 진주, 하동, 순천, 여수, 보성, 나주, 전주 등 S-train의 주요 정차역에서 저렴하게 차를 빌릴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에 안성맞춤이다.


  ○ 코레일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유카(youcar.co.kr) 회원에 가입한 뒤 이용하면 저렴하다. 레이 등 경차 기준으로 평일 1시간 빌리는데 4,090원(유류대 별도)으로 택시요금보다 싸다. 단, 주말에는 이용객이 많아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 유카 이용 문의 : 코레일네트웍스 1644-0520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품격 높은 기차여행 프로그램으로 국민행복시대에 앞장서고, 국내 관광 진흥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철도가 더 많은 기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