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기차타고 떠나는 늦여름 테마 피서지-충북 영동
  • 작성일 2006-08-16
  • 조회수 6,04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기차타고  떠나는 늦여름 테마 피서지-충북 영동


□ 무더위가 이달 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한층 길어진 여름, 가족-연인과 함께 열차를 타고 색다른 피서를 떠나보자.


□ 한국철도공사는 무더위를 식혀주는 좋은 계곡이 있고 계절의 별미 포도향이 그윽한 충북 영동을 늦여름 테마피서지로 추천했다.


   전국 포도생산의 8%를 차지하고 있는 영동은 요즘 시청률 10%대로 올라서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KBS 월화드라마 ‘포도밭 그 사나이’의 배경지인데다 촬영세트장도 있어 테마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와인과 국악이 만나는 여름음악축제까지 열려 초등학생들의 마무리 방학과제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그만이다.


   ◇ 포도밭 추억 되살리는 ‘포도밭 그 사나이’
   KBS 월화드라마  ‘포도밭 그 사나이’는 1년 동안 농사를 지으면 포도밭 1만평을 유산으로 주겠다는 당숙 할아버지의 말에 창업자금을 마련하기위해 시골로 간 도시처녀(윤은혜)가 포도밭 총각(오만석)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코믹하게 다룬 드라마로 넓은 포도밭과 탐스럽게 익어가는 포도가 계절의 정취를 물씬 풍겨주고 있다.
  
   극중 윤은혜가 머무는 할아버지집은 영동군 황간면 소난곡리에 마련된 포도밭 농가세트. 경부고속도로 황간IC에서 우회전해 상주방면으로 가다보면 이정표가 나오는데, 세트장으로 가는 주변은 온통 포도밭이다.
   촬영이 없는날 텅빈 세트장은 ‘개조심’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순한 백구 한 마리와 시골내음 물씬 풍기는 돼지 두 마리, 더위먹어 연신 울어대는 닭장의 닭 등 가축들이 지키고 있다. 산속의 외딴집이지만 포도시즌에 접어들면서 주말이면 포도쇼핑을 겸한 가족단위 방문객이 줄을 이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 와인과 국악의 만남
   영동의 포도를 좀더 가까이 접하려면 포도생산농가들이 출자해 만든 와인제조회사인 와인코리아의 ‘와이너리 투어’가 안성맞춤.
   폐교를 활용한 와인 제조공장 견학에 이어 지하토굴에서 참나무통에 담겨 숙성되는 ‘샤토마니’를 맛 보고 포도농가를 방문해 포도따기 체험도 할 수 있다.


   8월25~28일 영동을 방문하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영동 출신의 조선시대 악성인 난계 박연 선생을 기리는 난계축제가 열려 여행객들을 조선시대 궁중연회장으로 이끈다. 국악 악기체험 및 연주체험, 피리 실력을 겨누는 ‘피리베틀’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아이스와인을 비롯해 포도빙과, 포도주스, 다이어트용 포도음식 등 다양한 포도 먹거리도 마련된다.


   철도공사에서는 25, 28일 오전 9시 서울에서 KTX를 타고 영동으로 가는 KTX특별열차를 비롯해 26, 27일 영등포(수원역, 평택역 경유)에서 출발하는 일반 관광열차를 운행한다. 또 축제기간동안 매일 오전 8시3분 부산역에서 구포역, 밀양역을 거쳐 영동으로 가는 관광열차도 운행한다. 열차여행문의:1544-7788


   ◇ 원시계곡과 소나무숲속에서 늦더위 피서
   소백산맥 추풍령 자락을 끼고 있는 영동에는 깊고 수려한 계곡이 많다.  이중 물한계곡은 영동의 최고봉인 민주지산과 석기봉에서 흘러내린 계류가 하나로 합쳐져 빚어낸 12.8km의 긴 계곡으로 잘 보존된 원시림속에 맑은 옥수가 흘러 계곡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수령 300년 이상된 아름드리 소나무 수백그루가 모여 시원한 숲을 이룬 송호국민관광지는 향긋한 솔향을 맡으며 무더위를 식히기에 좋고, 양산팔경의 대부분이 모여있을 정도로 풍경이 아름답다.  관광-축제문의 영동군청:(042)740-3224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