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내달 1일부터 전국5개 지역 KTX 당일택배 - KTX특송(주), 18일 ‘한진택배’와 업무제휴식
  • 작성일 2005-10-18
  • 조회수 8,35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내달 1일부터 전국5개 지역 KTX 당일택배
KTX특송(주), 18일 ‘한진택배’와 업무제휴식



□ KTX특송서비스와 한진택배가 손을 잡고 다음달 1일부터 전국 5개 지역에서 KTX를 이용한 당일택배서비스를 선보인다.


   한국철도공사는 18일 오후2시 용산역 3층 회의실에서 KTX특송(주)과 (주)한진 택배사업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 당일택배 실현을 위한 업무제휴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로 (주)한진 택배사업본부는 예약센터로부터 접수된 물품의 집배송업무(Door↔Station)를 맡고, KTX특송(주)은 택배물품의 KTX 운송(Station↔Station)을 담당하게 된다.


□ KTX특송(주) 관계자는 “KTX특송은 신속, 정확한 배송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역까지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며, “한진택배와의 제휴를 통해 문전배송서비스(Door to Door)를 저렴한 가격에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김기선 (주)한진 택배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의 목적은 서로의 물류 인프라의 장점을 공동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국내 최초로 전국 당일 택배를 실현해 ‘블루오션’을 개척하게 됐다”고 제휴 의미를 밝혔다.


□ KTX당일택배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전국 당일 배송서비스로 익일 택배방식을 취하고 있는 기존 택배서비스와 확연한 차별성이 있어,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요구되는 서류․여권․고가품 등 소규모 급송품 등의 배송에 많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 접수와 배달은 서울․대전․동대구․부산․목포 등 5개 지역에서만 이루어지며, 당일배송 접수마감은 오후 2시까지다. 2시이후에 접수된 물품은 익일 오전10시까지 배송된다. 요금은 1만5천원선이며 배송물품의 크기에 따라 할증요금이 발생한다.


   배송지연에 따른 책임보장도 프리미엄급이다. 30분 이상 지연시 요금의 50%, 1시간 이상 지연시 전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 당일택배 접수(예약)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KTX특송(주)(☎1588-5825, http://www.15885825.com)또는 한진택배(☎1588-0011)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자료 내용문의 : 고속사업단 김경태 부장(042-609-4904)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