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철도 서비스에 ‘고객 아이디어’ 더한다
  • 작성일 2022-03-08
  • 조회수 1,84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3. 8. (화)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서비스혁신처

담 당 자ㅣ처장 권봉철(042-615-5750)  담당 김은필(5754)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철도 서비스에 ‘고객 아이디어’ 더한다

한국철도,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 결과발표…코레일톡 기능 개선 반영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의 4차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ㅇ 2020년 10월부터 시작한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은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www.korail.com, www.letskorail.com)를 통해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도로 분기별로 우수의견을 선정하고 있다. 


□ 코레일은 4차 접수기간(‘21.9.1.~12.31.) 내 제안된 의견 중 △효과성 △실현가능성 △차별성 및 독창성 등을 심사해 5건을 선정했다.


□ 최우수 제안은 ‘코레일톡 영수증 저장개선’으로 승차권 예매 앱 ‘코레일톡’의 영수증 화면에 ‘영수증, 매출전표’ 등의 문구를 삽입해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내용이다.


 ㅇ 우수 제안에는 ‘코레일톡의 새로고침 버튼 생성요청’, 입선에는 횟수차감형 할인카드인 ‘N카드’를 PC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 법인 마일리지 제도 신설, 반려견 동반 전용칸 운영 등이 선정됐다.


□ 그 동안 △코레일톡 잔여석 조회 △열차운행영상 SNS 공유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정보 저장 등이 고객 제안으로 실제 서비스 개선 사례로 이어졌다.


□ 선정된 제안은 코레일의 서비스 과제로 뽑혀 개선작업이 추진되며, 제안자에게는 심사결과에 따라 열차 운임 할인권을 증정한다.


□ 홍승표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앞으로도 철도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이용자 중심 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20308 철도 서비스에 ‘고객 아이디어’ 더한다.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