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나희승 한국철도 신임 사장 취임
  • 작성일 2021-11-26
  • 조회수 1,93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1. 11. 26. (금)

매    수ㅣ총 3 매

담당부서ㅣ언론홍보처

담 당 자ㅣ처장 박진홍(042-615-3121)  부장 임인순(3123)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나희승 한국철도 신임 사장 취임

“탄탄한 방역과 안전 최우선, 강력한 경영개선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 만들 것”

KTX차량기지 새벽 현장점검으로 취임 첫 행보…철저한 안전관리 당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기본체질 개선”…기술혁신으로 재무건전성 확보

“대륙철도 新르네상스 시대 열어갈 것”…남북철도 연결사업 중요성 천명



□ 한국철도 신임 사장으로 취임한 나희승 사장이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탄탄한 철도방역 안전망을 구축”하고, “강력한 경영개선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26일 새벽 경기도 고양에 있는 KTX 차량기지(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현장점검으로 취임 첫 행보에 나선 나희승 사장은 오전 10시 한국철도 대전 사옥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10대 한국철도 사장의 임기를 시작했다.


□ 나희승 사장은 취임사에서 “‘방역과 안전 최우선, 강력한 경영개선, 비전과 희망을 품은 조직문화’를 이정표로 삼아 한마음 한뜻으로 한국철도의 혁신과 도약을 만들어가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 우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철도안전을 목표로 “능동적인 총력 방역체계로 탄탄한 철도방역 안전망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유지 보수와 예방중심의 선제적 안전 관리로 세계를 선도하는 철도산업을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 이어 △경영개선을 통한 철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KTX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종합물류 사업을 다각화하겠다”며 “기술혁신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 아울러 △스마트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와 미래성장을 이루고 세계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데이터, 네트워크, AI 등 미래 기술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국내외 철도기관 간 기술협력과 스마트 혁신을 추진해 해외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것이다.


□ 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SR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는 “철도 공공성과 안전성 강화, 국민의 편익 증진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며, “정부 정책 결정에 긴밀히 협력하면서 공공의 이익이 최우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무엇보다 △대륙철도 新 르네상스 시대 개막을 위한 네트워크 협력 강화와 남북 철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남북협력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고 단절되었던 한반도와 동북아 공간의 복원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한편, 나희승 사장은 이날 새벽 KTX 차량기지에서 철도차량 정비와 방역 작업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며, “선제적 안전 관리와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철저하고 빈틈없는 방역체계로 국민이 안심하고 열차를 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jpg 문서 211126 KTX 차량기지 현장점검.jpg 다운로드
hwp 문서 211126 나희승 한국철도 신임 사장 취임 보도자료(게시용).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211126 취임식.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