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중대재해 예방 위해 현장 안전점검
  • 작성일 2021-12-28
  • 조회수 1,21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1. 12. 28. (화)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산업안전처
담 당 자ㅣ처장 임영민(042-615-5432) 담당 이경진(5439)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중대재해 예방 위해 현장 안전점검
2년 전 밀양역 사고현장 찾아 자성하고 절대 안전 노력 당부

 
□ 나희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28일 ‘동남권 4개 철도건설 사업’ 개통식에 참석한 후 밀양역을 방문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ㅇ 이번 현장 점검은 2019년 10월 밀양역 인근에서 선로 작업 중 산업재해가 발생한 곳으로 과거 사고에 대한 자성과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 나희승 사장은 故 장현호 직원 추모비를 찾아 참배하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 중인 밀양역 직원을 격려했다.

□ 코레일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시행령 제정에 맞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으며, 법 시행 전 점검 완료를 목표로 중대재해 안전관리를 위한 중점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추진 중이다.

 ㅇ 실행계획에는 △제도개선 및 일하는 방식 정비 △중대산업·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현장안전점검 및 작업환경개선 △전담조직 강화 △임직원에 대한 외부전문가 교육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정구용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은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직원 한명 한명이 실행계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동절기 안전관리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나희승 사장은 “내년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분야별 매뉴얼 보완과 전문가 교육 등 안전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며 “직원은 물론 협력사까지 작업자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11228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중대재해 예방 위해 현장점검.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밀양역 현장점검1.jpg 다운로드
jpg 문서 밀양역 현장점검2.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