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추석 고향길에는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로...
  • 작성일 2006-10-04
  • 조회수 6,01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추석 고향길에는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로...


- 철도공사 전북지사 추석대수송 안전확보 완료 -


□ 철도공사 전북지사에서는 금년 추석에도 귀성객 안전확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지난 여름 하계피서기간에도 단 한건의 안전  사고도 없이 피서객을 수송한데 이어 이번 추석에도 귀성객의 안전확보를 위한 각소속별 안전점검을 시행하여 조그만한 안전 위해요인도 시정조치하고 안내표지판도 처음 철도를 이용하는 귀성객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 전북지사 익산차량사업소에서는 추석맞이 특별정비점검을 시행하여 차량 고장으로 인한 사고예방 및 열차지연이 없도록 만반에 준비를 갖추었고 특히 추석 대수송기간동안 차량특별정비반을 운용하여 고객안전과 전열차 정시운전으로 귀성객의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 전북지사 관내 익산역, 전주역, 정읍역, 김제역, 남원역에는 귀성객 안내를 위한 안내전담요원으로 배치하였으며, 철도공사 전북지사 전직원들은 고객의 안전한 수송을 위하여 휴가를 사용하지 않고 귀성객 안전확보를 책임지고 지켜가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 다만 추석 연휴기간 동안 국민들이 일시에 이동하는 관계로 좌석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나 단거리 좌석 및 연휴이후 좌석은 아직도 매진 되지 않은  좌석이 있어 철도공사 홈페이지 http://info.korail.com에 접속하여 열차표 구입할 수 있으며 미리 좌석을 구입하지 못한 귀성객은 제시간에 갈수 있는 입석도 이용해 볼만하다고 전북지사 관계자는 말했다.


□ 한국철도공사 김천경 전북지사장은 “모든 귀성객들에게 열차좌석을 확보해주지 못하여 대단히 아쉬우며 자동차에 비해 교통사고 발생빈도가 1/215에 불과한 철도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