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전북지사 승무팀 지역불우시설 원생과 함께 KTX승차 문화체험
  • 작성일 2006-10-22
  • 조회수 5,06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KTX타고 꿈과 희망의 나라로!
전북지사 승무팀 지역불우시설 원생과 함께 KTX승차 문화체험


 □ 한국철도공사 전북지사(지사장 김천경) KORAIL 사회봉사단 승무팀은 지난 12일 가출청소년 교육 시설인 익산청소년쉼터  (원장 최용철)원생 12명과 아동보호 복지시설인 기독삼애원(원장 최찬영)원생 27명을 초대해 사랑의 KTX열차 승차체험 여행을 무료로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평소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꿈의 고속철도인 KTX를 쉽게 접하지 못했던 원생들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전북지사 승무팀 직원들의 자발적인 협조로 인해 이루졌다.
 
 □ 전북지사에서는 이번 행사기금 마련을 위하여 추석전 익산의 한 농가에서 직접 만든 한과를 직원들에게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통하여 KTX 승차체험을 실시했으며, 지사장을 비롯한 전직원들의 동참으로 더욱 따뜻한 정을 나누게 되었다.


 □ 이번 승차체험은 익산역에서 목포까지 KTX 승차체험을 한 다음 목포지역의 해양유물전시관, 자연사박물관, 남농기념관, 유달산 등 여러 문화시설을 탐방하고 다시 목포에서 익산까지 KTX를  이용한 문화행사 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원생은 “평소 TV에서만 보던 KTX를 직접타보니 너무 신기했고 철도공사 기관사, 승무원 아저씨들과의 추억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했고 이에 이복준 승무팀장은 “이번행사를 계기로 원생들이 불우한 가정환경을 딛고 더욱 더 밝고 명랑하게 자라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