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공사·한국만화가협회 MOU 체결
  • 작성일 2007-01-31
  • 조회수 5,67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한국철도공사.한국만화가협회 MOU 체결
'KORAIL 창작만화 콘테스트’, 철도 연작만화 발간 등
철도문화 콘텐츠 육성에 공동 협력키로


□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와 사단법인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이현세)는 31일 한국철도공사 서울사옥에서 철도문화콘텐츠 육성과 한국만화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이번 제휴를 통해 철도공사는 만화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지원하고 만화가협회는 철도를 이용한 문화 콘텐츠 육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 특히 양측은 철도공사가 추진중인 ‘KORAIL 창작만화 콘테스트’와 철도 연작만화 「재미있는 철도이야기」(가칭)의 발간사업에 적극 협력, 유능한 신진 작가 발굴과 철도를 소재로 한 새로운 기획 출판 만화가 선보일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 아울러 양측은 문화마케팅 및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상호 인프라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 이날 체결식에서 한국철도공사 이철 사장은 “문화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고객들이 좀더 철도를 친숙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만화가협회 이현세 회장도 “만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등이 주목받으면서 만화가 새롭게 인식되고 있는 상황에서 철도와 접목된 만화컨텐츠 개발로 더욱 사랑받는 철도가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 설명 : 이철 철도공사 사장은 31일 이현세 만화가협회 회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철도문화콘텐츠 개발과 한국만화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