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철도公, ‘투명한 철도‧고객 서비스 대혁신’ 원년 결의
  • 작성일 2007-02-05
  • 조회수 6,08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공정한 직무 수행, 부패행위 배격, 고객 신뢰 확보…
철도公, ‘투명한 철도‧고객 서비스 대혁신’ 원년 결의
5일 ‘청렴사직 및 고객만족서비스 실천을 위한 자율 서약식’ 가져


□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가 거듭 태어난다. 부패한 이미지를 씻고 청렴 철도로 탈바꿈하는 것은 물론, 고객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발벗고 나섰다.
□ 이날 철도공사 임직원들은 ▲청렴한 사회조성 및 엄정한 근무기강확립을 위한 법령준수와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 ▲직무와 관련하여 직접 또는 간접을 불문하고 사례 및 증여, 금품 및 향응 수수 등 일체의 부패행위를 단호히 배격 ▲비리에 연루될 경우 사직을 포함한 인사상의 조치 및 사내 인트라넷 신상공개 등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 등을 내용으로 하는 ‘청렴사직 서약서’를 작성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 아울러 공사와 거래하는 모든 협력업체로부터 공사 임직원들에게 일체의 금품․향응을 제공하지 않겠음을 다짐하는 ‘업체청렴서약’을 하도록 했다. 공사는 이 서약을 위반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해당업체가 수행하는 건설공사나 임대 등 공사와의 모든 거래를 즉시 중단한다는 방침을 세우는 등 청렴 철도 건설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기로 했다.
□ 이철 사장은 “지금은 스스로의 실천의지가 절실한 시점”이라며, “새출발 다짐 결의대회를 통해 지난해 저조했던 결과를 반성하고 새롭게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해 ‘부패와의 전쟁’을 치른다는 각오로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어서 공사 임직원은 ‘고객만족서비스 실천 서약식’을 갖고 ▲고객의 소리를 철도 정책의 기초로 삼고,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친절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지속적인 사랑과 신뢰 확보하며 ▲고객의 불편사항에 대해 모든 서비스의 기준을 고객으로 맞춰 서비스 혁신을 추구하자고 결의했다.
□ 이와 함께 철도공사는 올해를 ‘깨끗하고 투명한 철도구현’ 및 ‘고객만족 서비스 대혁신’의 원년으로 정하고, 2월중 각 지사와 차량관리단 등 소속기관까지 자체 결의대회를 갖는다.
□ 철도공사 관계자는 “이번 결의대회는 철도공사가 공기업 청렴도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밝히는 자리”라며, “국민들께서 철도공사의 부패척결 노력과 서비스향상 대책을 관심있게 지켜봐 줄 것”을 기대했다.
□ 한편, 철도공사는 지난달 25일 청렴도 향상 전담팀 운영과 부패통제시스템 강화, 클린콜 도입 등을 내용으로 하는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에 앞서 이철 사장은 “업무와 관련해 단돈 1원만 받아도 엄단하겠다”며 부패척결 의지를 밝힌바 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