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 작성일 2020-12-02
  • 조회수 12,630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0. 12. 2. (수)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수송운영처

담 당 자ㅣ처장 임일남(042-615-5481) 담당 이정행(5495)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2-3149-3807)


“한국철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시험 당일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KTX·전동열차 등 23대 비상대기

시험장 주변 선로 서행, 듣기평가 시간 열차운행 조정으로 소음억제



□ 한국철도(코레일)가 3일 치러지는 ‘2021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한 수험생 총력 지원에 나섰다.


□ 수능 당일 시험 시작 전부터 끝날 때까지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해, 수험생의 원활한 이동과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ㅇ 오전 5시부터 입실 시한인 오전 8시 10분까지 열차 정시 운행을 위해 전국의 열차 운행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비상 수송에 대비한다. 주요 역에는 수험생 전담 안내 직원을 추가 배치해 이용객 간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 준수와 질서 유지 업무를 맡는다.


 ㅇ 비상 시 즉각 투입할 수 있도록 △오송역에 KTX 1대 △전국역에 일반열차 7대를 비상 대기시키고, 시험장이 많은 서울, 부산의 광역전철 차량기지 10곳에는 전동차량 15대를 비상 대기토록 했다.


 ㅇ 특히, 시험장 입실 시간동안 수도권전철 56대 열차에는 응급조치 요원이 함께 승차해 운행 중 이례사항에 대응하도록 하고, 주요 전철역에 차량 고장에 대비하는 기동정비반을 운영한다.
 

□ 이와 함께 당일 시험장 주변을 운행하는 열차는 천천히 운행하고,  특수한 비상 상황 외에는 경적을 울리지 않는 등 소음을 억제한다. 또 선로에 인접한 시험장 2곳은 3교시 영어듣기 평가 시간인 오후 1시 10분부터 25분간 열차가 운행하지 않도록 시간을 조정하기도 했다.

  * 경북 경주시 동해남부선 경주~불국사역 구간 선덕여고, 경북 경산시 경부고속선 경산역 인근 경산여고


□ 앞서 한국철도는 11월 30일부터 사흘간 수도권전철 운행구간과 전국 선로에서 수능을 위한 사전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선로와 가까운 곳에서는 시험 전날 야간부터 공사를 일시 중지하는 등 시험에 방해되는 요소가 없도록 미리 조치했다.


□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은 “수능시험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한 수험생들의 땀과 열정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한국철도가 적극 응원한다”며 “수험생이 안심하고 시험장에 들어갈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안전한 열차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01202 한국철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