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 8월 1일부터 열차운행체계 일부 개편
  • 작성일 2021-07-19
  • 조회수 3,84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1. 7. 19. (월)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여객마케팅처

담 당 자ㅣ처장 구혁서 (042-615-3956)  차장 박신흡(3967)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8월 1일부터 열차운행체계 일부 개편

KTX-이음 강릉선(서울~강릉) 운행,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 단거리 환승 위주로 조정



□ 한국철도(코레일)가 전국 철도 노선의 운행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강릉선에 KTX-이음을 새로 투입하는 등 열차운행체계를 일부 개편한다고 밝혔다.


□ 우선, 차세대 고속열차인 KTX-이음을 강릉선(서울~강릉)에 운행한다.


 ㅇ 강릉선 KTX-이음은 기존 고속열차와 운행횟수, 정차역, 소요시간, 운임이 동일하다. 단, 특실이 우등실로 변경되고, 우등실 요금(운임의 20%)은 기존 특실 요금(운임의 40%)에 비해 저렴하다.


ㅇ 이에 따라 기존 강릉선에 다니던 KTX-산천 열차는 일부 노선의 공급이 부족한 시간대에 운행할 예정이다.


□ 일반열차 중 수요가 많지 않은 일부 장거리 운행 무궁화호 열차의 운행구간도 조정한다.


 ㅇ 서울에서 진주까지 운행하던 무궁화호 열차는 동대구에서 진주로 구간을 변경하고, 용산~서광주~순천 구간을 광주송정~순천으로 조정하는 등 일반열차 운행체계를 단거리 환승 위주로 개편한다.


 ㅇ 이와 함께 심야 유지보수 작업 시간 확보를 위해 용산~여수엑스포 구간 일부 열차의 운행구간과 시간을 조정하는 등 여러 노선에서 정차역과 시간을 소폭 조정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철도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 )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철도 관계자는 “전국 철도 노선별 이용수요에 맞춰 효율적으로 열차를 운행하기 위해 운행체계를 일부 개편했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불편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10719 한국철도, 8월부터 열차운행체계 일부 개편.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